화장은 바르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 들어보셨죠? 많은 여성 분들이 메이크업은 공들여 하지만 메이크업을 지울 때는 귀찮다는 이유로 대충 지워버리는데요. 과다한 클렌징은 좋지 않지만, 제대로 지워주지 않으면 메이크업 잔여물이 남아 피부 건강을 해칠 수도 있답니다. 과해도 안되고 부족해도 안 되는 클렌징의 순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클렌징 순서




 깨끗한 손 준비하기

 클렌징 순서에서 가장 중요한 첫번째 단계는 손을 깨끗하게 씻는 것입니다. 의외로 이 부분을 놓치는 분들이 많은데요. 손으로 세안을 하기 때문에 깨끗한 손을 만들어 주는 것이 필수적이고 중요한 단계랍니다. 


 부분 메이크업 클렌징

 다음 단계는 부분 메이크업을 지워줘야 합니다. 눈과 입술은 다른 부위보다 예민하고 메이크업도 진하게 하는 편이기 때문에, 눈과 입술 전용 리무버를 사용해 자극을 최소화하여 클렌징해야 합니다. 


1. 화장솜에 포인트 메이크업 리무버를 알맞은 양을 도포(약 따위를 겉에 바르는 것)합니다.

2. 충분히 리무버를 묻힌 화장솜을 눈과 입술에 화장솜을 올려놓고 2~3분 정도 기다려줍니다.

3. 아이섀도와 아이라인, 마스카라, 눈썹을 털이 자라는 방향대로 자극을 최소화하여 지웁니다. 입술은 밖에서 안으로 닦아내듯 지웁니다.




 얼굴 클렌징

 

 피부 표면의 먼지, 땀, 이물질, 메이크업 잔여물 등을 제거하는 과정입니다. 메이크업으로 막혀있던 모공을 열어 주고 청량감을 주는 단계입니다. 피부타입에 적합한 클렌징 제품을 선택해 얼굴에 알맞게 도포한 후 손끝으로 가볍게 약 2~3분 정도 문질러 줍니다. 이 때, 가장 넓은 부위인 볼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이마 중간에서 바깥 쪽으로, 코, 턱 순서로 검지와 중지를 사용해 원을 만들어 주며 마사지합니다. 볼에는 피지가 쌓이기 쉬우므로 꼼꼼한 세안이 더욱 필요합니다. 

 피부타입별로 적합한 클렌징은 어떤 것인지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피부타입에 맞는 클렌징 



건성 피부

 건성 피부는 피지 분비와 수분이 모두 부족해 피부가 쉽게 메마르고, 각질이 생기거나 트기 쉽습니다. 건성피부는 유수분이 모두 부족해 클렌징제품도 보습 기능이 중요합니다. 자극이 적고 부드러운 오일 클렌저나 크림타입의 클렌저를 이용해 세안을 합니다. 세안을 할 때 너무 차갑거나 뜨거운 물 대신 미온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합성 피부

 이마와 코 부분의 피지 분비가 많고, 대신 볼 부분은 건조한 복합성 피부는 부위에 따라 다른 클렌징 방법이 필요합니다. 각질 제거 및 블랙헤드 제거 기능이 있는 오일이나 로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볼이나 턱 주변은 건조함이 심하므로 오일 클렌저를 사용하고, 이마와 코 부분에는 폼 클렌저나 거품이 생기는 오일 클렌저 등을 이용해 꼼꼼히 마사지해 피지를 제거합니다. 복합성 피부의 경우에는 사용 후 티슈로 닦아내야 하는 제품보다는 씻어내는 타입(Wash-off 타입)의 제품이 자극이 적어 더 적당합니다. 




민감성 여드름 피부

 지성피부인 것 같지만, 피지 분비량이 과다해 여드름이 자주 생기고, 모공이 넓은 편인 민감성 여드름 피부는 세심한 클렌징이 필요합니다. 피부가 민감하기 때문에 피지를 제거하겠다고 알갱이가 큰 각질제거제를 사용하면 오히려 피부를 자극해 피부가 빨갛게 변하고 더욱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알갱이가 작고 순한 각질제거제를 이용해 각질을 제거해야 하며, 클렌저는 닦아내는 것보다는 물로 씻어내는 타입이 좋습니다. 물로 씻어내는 타입은 클렌징 워터, 클렌징 로션 등이 있습니다. 클렌징 크림의 경우는 유분이 많은 편이라 사용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지성 피부

 피지와 땀의 분비가 많아 오후만 되면 번들번들해지고, 화장이 쉽게 지워지는 지성 피부의 경우에는 더욱 클렌징이 중요합니다. 포인트 메이크업을 지운 후, 오일프리 타입의 로션이나 젤 타입의 클렌저를 사용해 세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클렌징 젤은 유분보다 수분이 많아 피지분비가 많은 지성 피부에 적합합니다. 




토너(스킨)으로 마무리!

 

 클렌징의 가장 마지막 단계이자 지난 번에 말씀드렸던 기초 화장의 첫번째 단계입니다. 화장솜에 스킨(토너)를 충분히 적셔 피부 결을 따라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닦아내어 줍니다. 


 기본적인 클렌징 순서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자신의 피부 상태를 알고 그에 맞는 클렌징 방법을 선택하고 화장을 지우는 것에 소홀히 하지 않는다면 더욱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동우엄마 2014.11.11 11: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너무나 감사합니다!

  2. 종이컵 2014.11.14 09: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