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사이버도서관에서 2017년 하반기 신간전자도서 구입을 위해 울산시민들에게 구입 희망도서를 신청 받습니다. 평소에 읽고 싶은 책들이 있었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희망도서를 신청해보시는 것은 어떤가요?

 


2017년도 하반기 신간전자도서 구입 희망도서 신청 안내
독서는 마음의 양식.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은 적이 있을 정도로 유명한 말이죠.
하지만 2015년 유엔 발표에 따르면 한국인의 독서량은 192개국 중 166위이고, 이는 성인 10명 중 9명은 하루에 10분도 독서를 하지 않는 것을 나타냅니다. 또한 성인 4명 중 1명은 1년에 단 한 권의 책도 읽지 않는다고 답했는데요. 독서의 중요성과 필요성은 알고 있지만 책을 읽을 여유가 부족해서 책을 많이 읽지 못한다는 사람들이 많았는데요.

 

 


울산시에서는 울산시민들에게 질 높은 지식정보를 제공하고, 보다 편리한 독서를 돕기 위한 사이버도서관 이용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2017년도 신간 전자도서를 구입합니다. 이에 따라 전자도서를 시민들이 직접 구입을 원하는 희망도서를 신청 받는데요. 7월 7일부터8월 17일까지 경제/경영, 문학, 사회, 역사/문화, 외국어/언어, 인문, 자기계발, 자연과 과학 등 15개 분야에서 1인당 최대 10권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희망도서 신청
ㆍ기간 : 2017년 8월 7일 ~ 8월 17일
ㆍ분야 : 가정/생활/요리, 건강/스포츠/취미, 경제/경영, 만화, 문학, 사회, 어린이, 여행, 역사/문화, 예술/대중문화, 외국어/언어, 인문, 자기계발, 자연/과학, 청소년 총 15개 분야
ㆍ신청 방법 : 울산광역시 사이버도서관 (http://library.ulsan.go.kr/Fxlibrary/) 접속 시 팝업창에서 희망도서 선택하여 신청 (최대 10권)

 

 

 

#추천 도서
구입 희망 도서 신청을 하고 싶지만 어떤 도서를 신청해야 좋을지 모르시겠다고요?
울산시에서 분야별 도서 몇가지 추천해드릴게요.

 

가정/생활/요리 <그래도 나는 사랑을 믿는다>
조명준 지음 / 태인문화사  출판 / 2017년 2월 15일 출간

 

ⓒ태인문화사 


아더 조명준의 관계심리 에세이 <그래도 나는 사랑을 믿는다>는 ‘사랑은 변할 수 밖에 없는 것일까?’ 하는 의문에서 시작해 한 사람과의 사랑은 영원할 수 있다는 결론에 도달합니다. 단지 사랑을 지속시키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지금까지 갈등을 경험한 것뿐이라고 말하며 부부간에 행복한 결혼생활을 유지시키기 위해 쓰인 이 책은 지금 당신의 사랑이 식었다고 생각이 들거나, 배우자와 함께 살면서도 불행하다고 느끼고 있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부부관계 심리보고서이자 세계 어느 곳에 내어놓아도 손색이 없는 부부관계의 입문서입니다.

 


건강/스포츠/취미 <미라클핏>
카비타 데브간 지음 / 스토리3.0 출판 / 2017년 4월 26일 출간

 

ⓒ스토리 3.0


여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 바라는 ‘건강하게 마른 몸매’를 의미하는 ‘미라클핏’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코노믹 타임스’, ‘하퍼스 바자’, ‘맨즈 헬스’가 추천한 최고의 건강 칼럼니스트이자 이 책의 저자인 카비타 데브간은 “배고프고 힘들게 살을 빼고 있다면, 지금 당장 다이어트를 그만둬라’고 조언하며 수천 명의 다이어터의 삶을 바꾼 ‘건강하고 마른 여자들의 50가지 작은 습관’을 통해 날씬하고 건강한 몸매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힘든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이제 <미라클 핏>과 함께 의외로 쉬운 다이어트를 제대로 시작해보세요.

 

 

 

문학 <꾸뻬씨의 행복 여행>
프랑수아 를로르 지음 / 오래된 미래 출판 / 2004년 7월 28일 출간

 

ⓒ오래된미래

 


성공한 파리의 정신과 의사 꾸뻬 씨.

그의 진료실은 언제나 많은 것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스스로를 불행하다고 여기는 사람들로 넘쳐나는데요. 어느 날, 꾸뻬 씨는 마을의 병을 안고 찾아오는 사람들을 그 어떤 치료로도 진정한 행복에 이르게 할 수 없음을 깨닫고 자신 역시 행복하지 않다고 결론을 내리고 진료실 문을 닫고 ‘행복의 비밀’을 찾아 여행을 나섭니다. 그의 수첩엔 어느덧 행복의 비밀들이 하나 둘 쌓이기 시작하는데요. 작가는 행복에 대한 자기중심적인 집착에서 벗어나 자신에 대한 진정한 이해와 화해를 이루고 세계와의 올바른 소통을 위해 노력할 때 행복이 다가온다는 것을 꾸뻬 씨의 여행을 통해 보여줍니다. 인간의 심리에 대한 논리적인 분석, 여행이라는 매력적인 소재, 삶의 본질을 꿰뚫는 명쾌한 메시지들이 돋보이는 책입니다.

 


역사/문화 <군함도, 끝나지 않은 전쟁>
민족문제연구소 (기획) , 김민철, 김승은, 김영환, 김진영, 노기 카오리, 조한성, 조시현, 김미경, 김정미, 마메타 도시키, 소라노 요시히로, 야노 히데키, 야마모토 나오요시, 우에다 케이시, 이치바 준코, 이희자, 장완익, 후루카와 마사키  지음 / 생각정원 출판 / 2017년 3월 1일 출간

 

ⓒ생각정원


<군함도, 끝나지 않은 전쟁>은 지금까지도 청산되지 않은 한일 과거사, 일제 강제동원 피해의 진상규명과 보상을 위해 싸워온 피해자ㆍ유족ㆍ한일 시민의 목소리를 한 권에 응축한 책입니다. 아시아ㆍ태평양 지역에 남아 있는 비극의 역사 현장을 취재하고, 피해당사자와 유족, 목격자의 구술ㆍ인터뷰를 생생하게 기록했다. 하나의 민족운동사라 해도 좋은 이 책은 가려진 역사의 증인들을 만나면서 일본이 ‘근대화의 상징’, ‘자랑스러운 세계유산’으로 포장하려는 군함도의 처절한 비극과 마주하게 됩니다.

 

 


인문 <나는 착한 딸을 그만두기로 했다>
아사쿠라 마유미, 노부타 사요코 지음 / 북라이프 출판 / 2017년 2월 20일 출간

 

 

ⓒ북라이프


‘모성’이라는 말로 포장되어 모든 것을 희생하고 바쳐야 하는 숭고한 사람으로 인식되었던 ‘엄마’라는 존재. 엄마는 자신의 희생을 딸에게 보상받고 대리만족 하려 하지만 딸과의 갈등만 깊어지게 되는데요. 이러한 모녀 관계의 고통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나답게 사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이 책을 통해 부모님을 애써 떼어내려 할 필요도, 죄책감을 느낄 필요도 없이 엄마에게 종속된 사람이 아닌 ‘나’라는 하나의 독립된 인간으로 자신의 인생과 마주해보세요.

 

 

자기계발 <하버드 행복 수업>
유키 소노마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출판 / 2017년 5월 30일 출간

 

 

ⓒ매일경제신문사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학생들이 공부하며 탄탄한 미래가 보장되지만 ‘스트레스가 가장 심한 대학’ 1위에 선정된 하버드대학교의 교수와 연구진들은 진정한 성공과 행복을 얻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지 연구하고 그 내용을 학생들에게 꾸준히 전하고 있는데요. 이 책은 하버드대학교의 행복 수업의 핵심 내용뿐 아니라 행복을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 구체적인 실천 방법까지 알려주며 행복을 찾는 책입니다.

 

 

 

매년 새해가 시작될 때마다 올해에는 꼭 책을 많이 읽어야지 다짐했다가도 바쁜 일상 속에 독서는 뒷전으로 밀려 매번 다짐을 지키지 못하곤 하죠. 올해 하반기에는 울산광역시 사이버도서관의 편리한 전자도서로 마음의 양식을 차곡차곡 쌓아 보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주민 2017.12.04 01: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교보 도서관 어플에 뭐라고 쳐야 울산광역시 사이버도서관이 나오나요? 검색했는데 나오지 않네요ㅠㅠ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