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기자] 울산 반려동물 문화센터 ‘애니언 파크(Anian Park)’ 개관 했어요!
누리 GO/블로그기자2020. 9. 29. 15:30

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수는 1,000만 마리를 넘어섰으며 양육 인구수는 1,500만 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4가구 중 1가구 이상이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시대가 온 것인데요. 반려동물이 가족 구성원으로 인식되면서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도 확대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 뛰어놀고 반려동물 교육까지 가능한 반려동물 문화센터가 울산에서 처음 문을 열었습니다.

 

 

지난 24일, 북구 매곡6로 108에 울산광역시 반려동물 문화센터 ‘애니언 파크’가 문을 열었습니다. 애니언은 동물(Animal)과 사람(human) 합성어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사람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사람과 동물이 공감하고 힐링할 수 있는 ‘반려동물 문화센터’가 울산에도 들어섰는데요. 동남권 유일의 반려동물 문화 보급 및 놀이 공간이자 울산의 새로운 명소로써 벌써부터 관심이 뜨겁습니다.

 

 

반려동물문화센터는 부지면적 1만3천㎡, 지상 2층·지하 1층의 연면적 1,998㎡ 규모로 1층은 UCGC 예절교육실, 교육 대기실, 오픈 스튜디오, 애니언카페, 반려동물 용품샵, 사무실, 수의사실, 회의실 등이 있고요. 2층에는 대형견들을 위한 공간을 위주로 대형견 가족 쉼터, 대형견 동반 놀이터, 소형견 및 대형견 목욕실, 이벤트실, 콘텐츠 전시관, 영상 교육실, 체험교육실이 있습니다. 옥상에는 소형견 가족 쉼터, 소형견 동반 놀이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요즘 대세인 유튜브나 SNSN에 나의 반려동물을 사람들에게 소개하고 싶나요? 반려동물과 함께 촬영도 하고 추억도 남길 수 있는 스튜디오 장소를 대여한다고 합니다. 영상장비가 설치되어 있어서 촬영하기도 편리하고요. 요즘 트렌드에 맞게 설치되어 있어서 흥미로웠습니다.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지 않아서 반려동물문화센터에 오기 부담스러우신가요? 전혀! 부담스러워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곳에서는 반려동물을 입양하기 전에 반려동물에 대해서 먼저 공부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무작정 반려동물을 입양하기보다는 먼저 이 곳에서 나에게 적합한 성향의 반려동물에 대해 알아볼 수도 있고요. 반려동물을 습성과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반려동물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현장 체험학습 장소로도 제격입니다. 또,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도 변화시킬 수 있는 중요한 공간이기도 합니다.

 

 

반려동물문화센터에서는 보호자와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훈련과 반려동물 에티켓 교육, 직업훈련 학교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울산시는 ‘반려친화도시 울산’ 사업으로 공존과 배려의 반려문화 조성, 반려 관광 활성화를 포함한 반려산업 확대, 일상 속 공존의 반려 생활 등 3대 분야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특히, 울산시는 2021년 ‘반려문화 산업박람회’를 적극 검토하고 있는데요. 지역 내 전문인력을 육성하는 등 관련 산업도 육성할 계획입니다. 반려동물문화센터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문화센터는 대형견과 소형견을 위한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대형견들이 뛰어 놀고 훈련을 할 수 있는 는 야외 공간과 실내 휴식공간도 있습니다. 반려동물문화센터는 국비를 들여 대규모 반려동물 관련 시설을 건립한 것은 의성 펫월드에 이어 두 번째이지만 넓은 실내공간을 바탕으로 교육 인프라에 초점을 맞춘 것이 이곳 만의 특징입니다.

 

반려동물과 관련한 실내교육공간으로는 전국 최대 규모라고 합니다. 학생 대상 동물사랑·생명존중 교육, 반려견 예절교육, 관련 직업 체험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해요.

 

 

반려동물문화센터는 민간위탁시설로 유료로 운영 됩니다. 3월부터 10월까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11월부터 2월까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됩니다. 매표시간은 운영 종료 1시간 전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그다음 날 휴관합니다. 1월 1일, 설날 및 추석기간에도 휴관합니다.

 

반려동물 동반 고객은 사람 1명당 6000원의 입장료가 있으며 추가 1명당 3000원을 받습니다. 반려동물은 1두 기준 6000원입니다. 체험학습은 1 사람당 6000원입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1일 입장객을 총 150명(실내 50명/ 실외 100명)으로 제한 운영되고 있으니 미리 꼭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생태 관광도시 울산이 이제는 반려동물 친화도시를 꿈꾸고 있습니다. 울산시는 울산형 동물복지 모델을 구축하고 반려동물보호 조례 제정도 앞장 설 예정이라고 합니다. 반려친화도시 정책 추진을 위해 시와 수의사회 등이 참여하는 TF팀을 통해 구체화해 나갈 것이라고 합니다. 

 

반려동물문화센터 홈페이지(www.anianpark.com)는 곧 오픈 예정입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하게 살아가려면 반려동물에 대해 배우는 시간이 필요한데요. 반려동물문화센터에서 배우고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가져 보시길 바랍니다. 반려동물 입양을 생각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이곳에 찾아서 미리 학습하는 시간을 꼭 가져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