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가 찾아오면서 평소보다 많은 양의 땀을 흘리게 되는데요.
그리고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시원하게 갈증을 해소하는 음료를 찾게 되기 마련이죠.
여름철 시원함과 함께 청량감을 즐길 수 있는 음료들로 더위를 식혀보세요. 건강도 챙기면서 갈증도 해소할 수 있는 건강음료 7가지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여름철 갈증 해소하는 건강음료 7

1) 매실차

매실에 있는 유기산 성분은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시켜주어 위장 활동에 도움을 주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해독과 살균작용이 있어 여름철 생기기 쉬운 설사나 복통에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매실에 함유되어 있는 구연산은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니 여름철 더위에 지치셨다면 매실차 한잔 어떠세요?

 


2) 오미자차

오미자차는 여름철 갈증해소에 좋은 차로 알려져 있는데요. 신맛, 단맛, 쓴맛, 5가지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오미자는 심장의 열을 내려주고 열로 인한 답답함을 없애는 효능이 있답니다. 단, 오미자는 뜨거운 물에 우리면 떫고 신맛이 많이 날 뿐만 아니라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으니 반드시 찬물에 우려 드셔 보세요.

 


3) 레몬차

레몬차는 상큼한 맛과 향으로 여름철 더위에 잃어버린 입맛까지 되돌아오게 만들어주는데요. 레몬에는 비타민c와 구연산이 풍부하여 더위에 지치는 여름 피로 해소에 좋으며 고온에 노출되는 피부 탄력에도 도움을 줍니다. 단 레몬의 강한 산이 위를 자극할 수 있으므로 소화기가 약한 사람은 레몬이나 물의 양을 조절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4) 녹차

찬 성질을 가지고 있는 녹차는 음식을 통해 섭취한 지방이 몸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며 에너지 사용량을 증가시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데요. 수분 공급뿐만 아니라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으로 위암, 폐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답니다.

 

 

5) 히비스커스 차

히비스커스 꽃은 열대 지방에서 자라는 무궁화과의 꽃으로 하이드록시 시트릭산, 안토시아닌, 케르세틴 등이 함유되어 있어 여성 건강과 미용에 도움을 주는데요. 또한 히비스커스는 칼륨이 풍부하고 노폐물 배출에 효능이 있으며 지방 흡수를 억제하여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줍니다.

 

 


6) 메밀차

메밀은 차가운 성질의 곡식으로 여름철 찜통더위가 지속되는 열대야 속 쉽게 잠을 못 드시는 분들이 따듯하게 한잔 마시면 숙면에 도움을 주는데요. 또한 루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7) 황기차

황기차는 기운을 돋워주는 건강차로 면역기능을 강화하고 소변의 배출을 도와 땀이 많이 흐르는 것을 막아주어 여름철 땀을 쉽게 흘리는 사람에게 좋은데요. 쓸 것 같아 보이지만 은근한 단맛이 우러나며 약초이므로 하루에 3잔 정도 마시는 게 좋습니다.

 

날씨가 더울 때는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좋지만 이왕이면 수분과 영양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건강음료를 마시면 물보다 빠르게 갈증을 해소할 수 있답니다. 시원한 여름 음료로 올여름 더위도 극복해 나가시기를 바랄게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